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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리치, 아직괜찮은 블로그 수익모델 (수익공개)

by 생각하는 사람 2009. 7. 29.
블로그 수익모델은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만
그 중 블로거에게 가장 쉽게 수익을 주는 녀석은 아무래도 CPC광고입니다.
CPC는 [cost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당수익]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즉 굳이 구매를 하지 않고 클릭만 해도 블로거에겐 이익이 떨어지니
가장 쉽게 돈을 벌 수 있는 효자같은 녀석이라 할 수 있겠지요.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클릭스가 가장 대표적인 CPC광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인터리치?

최근 인터리치라는 곳에서 여러CPC상품을 내놓으며 블로거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광고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요게 클릭당 100원이라는 엄청난 금액을 주었기 때문에 큰 인기를 끌었죠.
인터리치는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업체입니다
제휴마케팅이 뭔지 잘 모르시겠다는 분은 관련글을 참고 하세요.


하지만 최근 클릭당 50원으로 반이나 수익이 떨어지는가 하면
CPC 즉 클릭당 수익을 주는구조인줄 알았는데 회원가입을 할 경우 돈을 준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블로거들 사이에서 인터리치의 인기는 땅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제 수익을 보면서 한번 꼼꼼히 따져보겠습니다.
클릭당 50원은 괜찮은지, 인터리치는 제대로된 CPC를 운영하고 있는지 말이죠.




수익은?



우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수익부터 알아보죠.
지난 7월 5일날 처음으로 인터리치를 시작한 저는 20일동안 약 9만원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방문자가 별로 없는 날에는 수익이 전혀 없는 날도 있었고 많이오는날엔 수익이 급상승 하기도 했습니다.
주목해야 할 점은 별 소식이 없는 날에도 100원 에서 500원씩 쌓이면 은근히 수익이 지속적으로 생기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죠. (일안하고 돈 받는 기분?;;)






클릭당 50원 괜찮은가?
클릭당 50원, 네 단가가 절반으로 줄었습니다. 분명 좋은 소식은 아니죠.
하지만 한가지 생각해야 할 점은 클릭당 50원도 충분히 매력적인 수익이라는 점입니다.
위 그림의 7월 22일부터 단가가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수익은 괜찮은 편입니다. 

물론 100원일때를 생각하면 그립기만 하지만 아직도 충분히 쓸만한 녀석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CPC가 회원가입?
이부분은 분명히 짚고 넘어가야 할 것 같군요.

"CPC이지만 회원가입으로 수익을 주고 있다. 
                                              때문에 난 인터리치를 믿을 수 없다." 

하시는 블로거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 사진 때문인데요.




분명 접속수는 464인데 무료회원은 427로 저에겐 수익이 42,700원이 떨어졌죠.
즉 464명중에 427명이 회원가입했고 이는 클릭당 수익이 아닌 회원가입당 수익이라는 말이됩니다.

하지만 이부분은 인터리치쪽 실수인듯 한데
464명이 접속해서 427명이나 회원가입을 했다는 건 말이 안됩니다.
보통 100명이 접속해야 1~2명 회원가입하는게 맞습니다. 제 기타 광고들을 볼 때 말이죠.

이부분은 CPC약관을 살펴보면 알 수 있는데요.
인터리치의 CPC 실적 인정조건 약관을 보면 다음과 같이 나와있습니다.

CPC 광고실적의 실적인정 조건이 궁금합니다.
CPC (클릭당 광고)의 실적인정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태그생성된 광고배너가 사이트에 정상노출되어야 합니다.
2. IP주소 1일1회 클릭을 인정합니다.
3. 리워드, 애드웨어프로그램 홍보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4. CPC실적 리포트는 클릭발생후 익일 반영됩니다.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많은 수익금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네 맞습니다. 464명이 클릭했는데 427명만 인정한것은 단지 같은 IP주소에서 중복클릭을 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리치쪽에서 충분히 오해를 살만하게 만들어 놨지만 분명 제대로된 CPC의 형태로 광고를 하고 있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어떻게 해야하는가?
여기부턴 인터리치를통해 수익을 내고 싶으신 분들만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1. 우선 인터리치에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2. CPC 광고에 들어갑니다.



3. 해당 머천드에 가입을 합니다.
이렇게 총 8개의 업체가 있고 가입을 하면 보통 다음날 승인됩니다. 
성인업체 광고의 경우 수익이 50원 → 70원 으로 올라갑니다.





4. 배너링크를 눌러 광고를 삽입합니다.
가입된 머천트에 배너링크를 눌러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다양한 광고가 존재합니다.
마음에드는 녀석으로 골라 태그를 생성하고 만들어 넣으시면 됩니다.
광고라는 것을 표시하기 위에 광고 앞에 


이런식으로 AD표시를 해줍니다. 





4. 수익은 다음날 정산됩니다. 

리포트 보기- 클릭& UCC실적을 누르시면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익을 높히려면
애드센스는 무수히 많은 팁이 존재하고 그 중 
무조건적인 방문자의 증가보다는 목적을 가지고 찾아오시는 분
쉽게 말해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시는 분이 많으면 많은 수록 수익이 많다는 게 일반적인 생각입니다.
때문에 무조건적인 방문자를 늘리는 것보다 
지속적으로 검색에 노출되는 컨텐츠의 작성이 매우 중요한데요.

인터리치의 CPC광고는 무조건적인 방문자 수의 증가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무슨 말인고 하니 애드센스의 경우 글에 맞는 광고가 알아서 나오지만
인터리치의 경우 광고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누를사람 누르고 아닐 사람 아니라는 거죠.. -_-;;

때문에 무조건 블로그에 방문자를 많이늘리는게 답입니다.
방문자를 늘리려면 다양한 팁이 존재하지만 지난번에 작성한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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