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재미있는 상식

기업로고의 숨겨진의미

by 생각하는 사람 2009. 6. 11.
 

    
기업로고

하루에도 몇번씩 보는
기업로고 안에는 의미가 담겨있다.(당연한 이야기인가..;;)

그 중 몇몇 기업은 로고안에 숨겨진 의미가 담겨져있어
숨겨진 의미를 알게 되면
기업로고가 새로운 느낌으로 보이게 되고
그 뒤로는 다시는 원래모양대로 볼 수 없다.

자 그럼 유명한 기업의 로고에는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지
찾으러 한번 떠나보실까?




   
 누구나가 알고 있는 글로벌 운송기업 FedEx
 이 로고는 1994년 
 Linden Leader & Landor Associates
 에 의해서 디자인 되었다.

 가만히 보면 약간은 트럭의 느낌이 나는
 이 로고의 비밀은 알파벳 E와 X 사이에 있다.

 E와 X 사이를 자세히 들어다 보라.
 보이는가?

 이 숨겨진 화살표는
 속도와 정밀성을 의미하는 잠재적인 심볼이다.
   
 다음으로는 아마존 닷컴이다.
 최대규모의 글로벌 쇼핑몰 아마존 닷컴의
 노란색 웃는 모양은 단지 웃음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웃음모양을 자세히 살펴보면
 화살표로 A와 Z를 연결시켜주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아마존닷컴에 오면
 A에서 Z까지 없는게 없이 모두 구할 수 있고
 그게 곧 고객의 만족으로 돌아가
 고객의 미소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난 2005년 베스킨라빈스는 60주년 기념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출시한다.

 이미 위의 두가지 때문에 설명없이도
 숨겨진 의미가 보일 수 있겠지만

 혹시 모를 누군가를 위해 설명하면
 B와 R 사이에 분홍색으로 31이라는 숫자가 숨겨져있다.

 그들이 팔던 31가지 다양한 즐거움이라는 기존의 컨셉을
 로고 속에 담았다.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이 초콜릿은
지난 1908년에 개발되어  
스위스의 베른(Berne)이라는 곳에서 만들어진다.

 100이라는 숫자위에 산을 자세히 살펴보면
 곰이 서있는 모습이 숨겨져 있는데

 곰은 초콜릿을 만드는 베른의 심볼이라고 한다.
 
 영어로는 NORTHWEST로 전혀 이상할것이 없지만
 한글로 번역하면 '북서'라는 
 촌스러운 이름이 되어버리는 이 기업은 
 
 자사를 상징할 수 있는 N과 W를 넣기위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다
 결국 맨 앞자리에 둘을 같이 넣게 된다.
 
 우리나라에 들어왔다가 이제는 철수한 까르프는
 유럽에서는 가장 큰, 세계에서는 두번째로 큰
 유통업체이다.

 프랑스의 기업답게 프랑스의 색을 사용하고 있는
 이 기업로고는

 교차로를 상징하고 있는데
 반대로 뻗어나가는 두개의 화살표 안에
 알파벳 C가 숨겨져있다.

댓글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