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재미있는 상식

탈모, 머리만 잘 감아도 예방할 수 있다.

by 생각하는 사람 2009. 6. 16.



많은 사람들이 머리가 빠져 걱정이 많습니다.
저는 아직 나이도 어린데 지난번에 머리가 빠져 고민이 많았던 때가 있었는데요.
저의 경우는 극심한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만
 - 관련글 : 2009/05/17 - [My story] - 교통사고 난 아버지, 그 후로 알게 된것들

그래도 하루에 100개도 넘게 빠지고
특히 머리 감을 때마다 50개씩 빠지는 머리에 걱정이 되서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창피함을 무릅쓰고 '탈모치료센터'에 다녀왔는데요.
아직 학생이라서 돈이 없어서 무료로 두피 점검해주는 곳을 다녀왔어요.
'탈모치료센터'에가서 그동안 알고 있던 것과 전혀 다른 대머리상식(?)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 중 가장 놀라웠던 것은 머리만 잘감아도 탈모의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단히 탈모를 예방, 치료하는 머리감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모예방 머리감는 법

1. 물을 충분히 적십니다. 머리전체 수분으로 둘러쌓인다인다는 느낌으로

2. 샴푸는 손에 뿌려서 충분히 거품을 내신 후에 머리에 닿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닿으면자극적이라서 좋지 않아요.
머리에 샴푸를 비비는 것은 약 3분정도 하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3분은 생각보다 길어요 -_-;;

3. 탈모가 진행중이라고 일부러 살살감지 마세요. 지금 빠지는 머리는 어차피 빠질 수 밖에 없는 힘 없는 머리예요. 아깝다 생각하지 마시고 구석구석 잘 감아주셔야 해요. 그래야 빠지는 머리카락의 갯수가 점점 줄어듭니다.

4. 머리를 헹굴때는 머릿속에 있는 샴푸가 모두 빠져 나가야 해서 꼼꼼히 구석구석 해주셔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탈모원인이 이곳에서 발생합니다. 제대로 씻기지 않은 샴푸가 두피에 붙어있어서요.

5. 머리는 하루에 한번 저녁에 감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머리에 기름기가 너무 많은 경우에는 아침저녁으로 두번씩 감으세요. 저도 아직 두번씩 감고 있습니다. 머리상태가 좋아지면 하루에 한번으로 바꾸세요.




아셔야 할 정보

1. 제대로 머리를 감아도 머리가 자꾸 빠진다면 샴푸가 나랑 안맞을 확률이 높아요.
제가 상담 받아본 결과는 샴푸도 나에게 맞는 샴푸와 안 맞는 샴푸가 있데요.
인기 있는 샴푸가 누구에게나 좋은 샴푸는 아니라고 하더군요.
나에게 맞는 샴푸와 안맞는 샴푸가 있기 때문에 이것저것 써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데요.


2. 머리만 잘 감는다고 모두가 탈모에서 자유로워지는 건 아니예요.
탈모의 종류에 따라 다른 처방이 나야하기 때문에 미리미리 점검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또 탈모가 진행한지 얼마 안되면 막을 수 있지만 머리숱이 눈에띄게 줄어들고 난 뒤에는 막을 수가 없어요.
창피하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미리미리 탈모센터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는게 제일 중요하데요.
처음 상담과, 두피점검 등은 http://www.wellkin.co.kr에 가면 회원가입만 하면 공짜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댓글27